과정명 |
대상 |
시수 |
형태 |
비율 |
연수목표 |
강사특징 |
Best Practices in TESOL |
초등 중등 원어민 |
180 |
집합/ 합숙 |
1:10 |
-4 Skill 교수법 |
License TESOL Trainer |
Young Learner TESOL |
초등 |
180 |
집합/ 합숙 |
1:10 |
-Speaking 및 -Activities -강화 -4 Skills |
TESOL Cert' |
원어민 |
130 |
집합/ 합숙 |
1:6 |
-SLA |
※한국교육현장에는 원어민에게도 Best Practices 가 가장 적합함
※수업실습 (Practice Teaching)은 반드시 실제학생 (중학생/초등학생)을 대상으로 실시하여야 함
① 4 Skill영역에서의 영어 유창성 달성
② 자신감 및 유창성을 담보한 100% 영어 수업능력 달성
③ 학생들의 영어 학습이 일어나는 요소에 대한 이해 달성
④ TESOL 교수법의 수업 적용과 이해 도달
⑤ 수업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Reflection 능력 달성
⑥ 학습과 교수를 결합한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한 능력 함양
⑦ 영어교육 전문 인력 배출 → 공교육기반 강화
시 수 |
기 간 |
목 표 |
강 사 |
비 율 |
비 고 |
180 |
5주/26일 |
4 Skills중심 영어교수법 |
Licensed Trainer |
1: 10 |
수업실습학생 필요 |
○ 특 징 :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영어공교육 방향에 가장 부합하는 영어교사연수 과정임
○ 성 과 : 현재 대구시교육청, 울산교육청, 및 대전교육청에서 중등영어교사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2006년부터 현재(2008년 말)까지 240명의 중등영어교사가 연수를 받았음
연수 후 참가자들은 실용성, 현장 적용성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