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 간 시 수 비 율 형 태 대 상
1년 630(Off line 270 + 온라인 360) 1:10 혼합형
방학:합숙형
학기중:온라인
핵심역량 교사
도입: General Approach 과 발전:
Group Development Approach
완성: Self Leading Approach
형 태 On line Off line Online Off line
기 간 18주 방학 3주 18주 방학 3주
시 수 180 135 180 135
방 법 On line 3주 합숙 On line 3주 합숙
장 소 지역교육청 대구 (본 교육원) 지역교육청 대구 (본교육원)
○ 4 Skills 중심의 워크샵 진행 능력 배양
○ 수업 분석 및 Feedback 능력 배양
○ 수업 시연 및 모델 생성능력
○ 거점 교사로서 Leadership양성
○ 수업 장학 지도 능력 배양